마음까지 치유하는 병원
상처부위를 의료진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치료합니다.
진료 예약  및  상담 



02  - 407  - 3375




010-7408-3376    
Quick Menu
오시는 길
Quick Menu
1:1 상담
  • 트위터
  • 페이스북
  • 프린터
CMS Skin

암 예방은 면역세포치료

암이란 정상적으로는 없었던 것이 새로이 생겨난 덩어리 또는 세포의 집단으로 아무리 건강한 사람이라도 하루에 300~1,000개의 암세포가 만들어집니다.

건강한 사람은 몸 안에 암세포가 생기지만, 이를 파괴하는 면역기능이 원활하므로 암에 걸리지 않습니다. 반면, 면역기능이 크게 떨어진 상태에서는 암세포가 죽지 않고 살아남게 돼 암에 걸리게 됩니다. 이러한 종양세포는 양성종양과 악성종양으로 분류되는데, 양성종양의 경우는 서서히 증식하고 주위의 다른 조직이나 기관으로 확산되거나 전이하지 않아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암이라 불리우는 악성종양은 성장 속도가 빠르고 주위조직으로 침투하거나 다른 기관으로 전이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효과적인 암 치료를 위해서는 NK세포와 같은 면역세포들의 활성을 최적화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세포치료란?

면역세포치료는 환자의 혈액에서 직접 면역세포를 채취한 뒤 약 2주간의 체외 배양을 통해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요법으로, 면역세포의 수를 늘리거나 기능을 강화한 뒤 다시 체내로 주입합니다. 특히 5가지 면역세포(NK세포, NKT세포, 킬러T세포, 감마델타T세포, 수지상세포)를 잘 조합해서 배양하는 것으로 환자의 자연면역을 강화시킵니다.
면역세포치료의 장점은 환자 본인의 림프구를 다시 주입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신체에 대한 부담이 적고 항암 치료와 같은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면역세포치료 종류
NK세포 면역체계의 최전방을 방어하는 면역세포로 백혈구의 림프구 속에 존재하며 각종 바이러스나 암세포를 공격
수지상세포 손가락 모양의 면역세포로 공격 대상을 기억하여 얻은 획득면역으로 특정한 암을 공격